똑똑한 기업들이 차원을
선택한 3가지 이유
- 차원은 기술을 ‘이해’하고, ‘목적에 맞는 언어’로 바꿔줍니다.
기술을 다룬다고 모두 기술을 이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차원은 기술의 구조와 원리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1) 경영진이 판단할 수 있는 전략 언어, (2) 투자자와 파트너가 공감할 수 있는 비즈니스 언어, (3) 특허청 심사관이 납득할 수 있는 법률 언어로 변환합니다. 단순히 옮겨 적는 것이 아니라, 기술의 의미와 가치를 목적에 따라 전달하는 조직, 그것이 차원의 차별점입니다.
- 차원은 IP를 성공을 위한 ‘자산’으로 '전략'을 통해 설계합니다.
특허는 연구개발의 끝이 아니라, 비즈니스의 시작점입니다. 차원은 지식재산이 기업 경영과 연결되는 전략적 수단이 되도록 설계합니다. 우리는 (1) 기술 보호와 차별화를 위한 R&D의 연장선으로서의 특허, (2) 파트너십, 투자 유치, 수주 등 신뢰를 구축하는 무기로서의 특허, (3) 기술 실사, 분쟁 예방, 회피 전략 등 리스크 관리 도구로서의 특허까지. 각기 다른 기능을 유기적으로 담아 IP 포트폴리오를 설계합니다.
- 차원은 '언제', '무엇을' 해야 할지 명확히 알려드립니다.
기업의 성장 여정을 함께 설계합니다. 각 단계에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를 알려드립니다. 차원은 기업의 규모와 성장 단계에 따라 (1) 스타트업을 위한 IP 포트폴리오 구축 로드맵, (2) 중견기업을 위한 글로벌 IP 운영 및 리스크 대응 전략, (3) 대기업을 위한 사내 IP 거버넌스 설계안을 지원합니다. 기업이 가는 방향과 속도에 맞춰, IP가 전략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