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특허·실용신안출원

차원은 기업의 성장과 성공에 필요한
특허를 '잘' 만듭니다.
Q1. 어떤 것이 특허가 될 수 있습니까?

특허는 특허청에 제출한 후, 특허청의 심사를 받아야 등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템이 특허의 대상이 되는지와 등록가능성이 있는지를 구분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Q2. 우리 특허가 등록될 수 있을까요?

특허 아이템이 등록가능성이 있는지 가늠하는 것은 전문적인 영역으로 기업에서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숙련된 변리사와 상담하여 코멘트를 받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특허법인 차원의 변리사와 상담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차원의 변리사가 언제까지 진행하겠다고 하면 등록가능성이 있다는 말이고, 추가 디벨롭을 해보자고 하면, 등록시키기 쉽지 않으니 같이 고민하자는 말입니다.

Q3. 얼마나 걸립니까?

특허청에 제출한 때부터 특허권이 등록될 때까지 30개월 걸립니다. 출원하고 잊을만하면 1년 반 정도 후에 첫번째 심사결과를 받게 됩니다.
두번 정도 거절 통지에 대응하고 나면 등록받을 수 있습니다.

Q4. 비용은 얼마나 듭니까?

출원할 때, 특허청 거절통지에 대응할 때, 등록할 때 비용이 발생됩니다.
출원에서 등록까지 2년반동안 500만원 정도 들어간다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자세한 견적서는 특허법인 차원의 변리사와 상담 후 송부드립니다.

Q5. 제가 알고 있어야 하는 유의사항은 무엇입니까?

세가지입니다.
첫번째로 특허청에 특허를 심사받으면 거의 대부분 거절됩니다. 거절은 매우 일반적인 케이스입니다. 거절되어도 놀라지 마시고, 잠깐 기다리시면 차원의 변리사가 대응 방안을 제안드립니다.
두번째로 출원후에는 내용 추가를 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출원할 때 내용을 잘 써서 제출해야 합니다.
세번째로 오래걸립니다. 출원하고 1년 후에서야 첫번째 심사 의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 그렇습니다.